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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Hdac 지갑 관련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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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Hdac 지갑 관련 주의사항.

     

    1. 전송 수수료는 수신 받은 거래내역 건수가 많을수록 증가하게 됩니다.
    2. KASSE에서 hdac 전송 시 한번에 70건 이내의 수신내역 금액의 합을 전송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수수료는 3dac이내로 지정해 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전송 수수료는 보내기를 위해 생성된 Data 사이즈와 관련되어 있으며,

    전송 Data 사이즈는 전송 시에 필요한 입력 값이 증가될 수록 커집니다. (입력값 = 수신 1회당 입력 값 한 개씩 증가)

    Hdac에서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입력 값 추가 시에 0.0015DAC 이 수수료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5 DAC 을 보내려고 하는데 수수료를 포함해서 5.1 DAC이 필요하다고 할 때

    현재 내 지갑의 이전 거래내역이 아래와 같다면

    A : 1 DAC 받음

    B : 2 DAC 받음

    C : 3 DAC 받음

    A, B, C 세 개의 거래를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Data를 구성하며 입력값 추가를 위해 일반적으로 0.0045 DAC이 필요합니다. 

    만약 많은 금액을 보내려고 하는데 지갑에서 전송 금액을 맞추기 위해 입력값이 많이 필요한 경우는 수수료가 입력값에 비례하여 높아집니다.

    문의 내용 중에 1 DAC을 수수료로 했는데 전송이 되지 않는다는 경우가 있었는데

    일반적인 전송에서 1 DAC이 수수료로 필요한 경우는 흔치 않으며 이 경우에는 한번의 거래에 들어갈 수 있는 입력값의 최대치가

    초과되어 발생한 경우로 생각됩니다. (KASSE의 경우는 70개 이하를 권장해 드립니다.)

    이 경우에는 전송 금액을 나누어 다시 전송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KASSE의 경우 1개의 서명을 작성하는 시간이 일반 PC용지갑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동일 transaction 전송 시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리고 보낼 수 있는 입력 값의 최대치도 변경되게 됩니다.

     

    Hdac의 경우 위에서 언급드린 대로 hw지갑으로 전송 시 입력 값을 70개 이내로 전송하시기를 권장해 드리며

    이 경우 90~120초의 시간을 대기 하셔야 합니다.(수수료는 최소 0.2dac이상이면 전송 가능 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KASSE의 보안 특성상 서명의 동작이 hw지갑에서 이루어지게 되므로 소요되는 시간이 일반 지갑보다 훨씬 길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현상은 다른 hw지갑(nano s 나 트레져등)들도 동일합니다.

  • Q

    리플(XRP)지갑 사용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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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리플 전송시, 최대수량을 눌러도 20개의 리플을 제외한 수량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리플(XRP) 주소를 생성할때,  해당 지갑을 유효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최소 리플 수량을 20개로 설정한 리플 고유의 특성입니다.

    이 20개의 리플은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40 XRP을 가지고 있다면, 최대량을 눌렀을때 최소수량을 제외한 20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KASSE 뿐만아니라 모든지갑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참고하여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 Q

    KASSE에서 업비트 거래소로 라이트코인 전송이 되지 않을때 전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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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현재 업비트 라이트코인의 경우 비트코인 address체계를 사용하여 KASSE에서 업비트로 라이트코인이 전송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업비트쪽에 문의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송 아래 링크에 업비트 주소를 입력하신 생성되는 M으로 시작하는 주소로 코인을 전송하시면 업비트로 입금이 가능해 집니다.

    ( https://litecoin-project.github.io/p2sh-convert/ )

     

    ————————————————————————————————————————————————————————————

    < 업비트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회원님.

    국내 최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타거래소의 경우 라이트코인의 지갑주소를 L이나 M으로시작히는주소를사용하고있는사례가있으나

    호환성의 문제로 인해 라이트코인 지갑주소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업비트에서는 구주소체계인 3으로시작하는라이트코인지갑주소를회원에제공하고있었으며필요시

    본인의 라이트코인 지갑주소의 신주소체계가 확인 가능한  https://litecoin-project.github.io/p2sh-convert/

    해당 웹사이트 주소를 회원분들께 안내하였습니다.

    알려주신 정보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추후 구주소체계 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토로하는 회원분들이 증가할 경우

    추가적으로 지갑주소를 표기하는 부분에 대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알려주신 정보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비트 고객센터 드림.

    ————————————————————————————————————————————————————————————

     

    추가로, KASSE에서업비트주소를직접전송가능하게해주는것도고려해보았으나

    다른 비트코인 주소를 라이트코인주소로 잘못 보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KASSE는 현상태를 유지합니다.

     

     

  • Q

    KASSE 업그레이드 중에 케이블을 분리하면 남은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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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펌웨어 업그레이드중 케이블이 분리가 되었다면 처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셨던 것처럼

    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르고 SW프로그램을 재실행 하시면 다시 다운로드 모드가 재실행합니다.

     

     

     

  • Q

    KASSE 사용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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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가상화폐의 저장은 Kasse 제품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며, Kasse 제품에는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Private Key만 저장되는 관계로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다면 해당 코인의 내용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하드웨어 지갑이 해킹에 안전한 것입니다.

    모든 가상화폐는 Blockchain 네트워크에서 코인의 확인이 가능하며 Kasse 프로그램 또한

    이 Blockchian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것이므로 보유코인의 정보확인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 Q

    hw test enter 라고 화면에 나올때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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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1) 해당 상태에서는 먼저 좌우측 양쪽키를 동시에 눌러서 화면에 'Go to OLED test' 가

    나오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만약 양쪽키를 동시에 여러번 눌러도 화면에 'Go to OLED test'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면 기기 본체의 점검이 필요하므로 판매처에 제품교환을 요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양쪽키를 눌러서 화면에 'Go to OLED test' 가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이후에는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v' 위치의 키를 눌러서 계속 다음 단계로 이동하신 후 최종 항목에서는 다시 양쪽키를 동시에 눌러서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면 케이블 분리 후 다시 연결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가 있을경우 Q&A나 판매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V3 사용 시 PC KASSE 실행이 되지 않는 현상 해결 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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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아래와 같이 PC에서 KASSE 연결시 항목에 엑세스를 없다고 오류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PC  설치 되어 있는 V3 Lite  클라우드 평판 기반 차단 기능이 원인일 있습니다.

    Kasse  차단 수준이 낮음 상태에서도 팝업이 발생하기 때문에

     

    V3접속 > 환경설정 -> PC 실시간 검사 -> 클라우드 평판 기반 실행 차단 사용 해제 를 해주시면

    PC KAS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소프트웨어 EXE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때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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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소프트웨어. exe 가 설치되지 않을시,  같은 다운로드 메뉴에 준비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해 주세요.

  • Q

    소프트웨어 설치시 에러 메세지가 나올 경우에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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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설치 에러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에 의하여 설치 진행을 막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정상 설치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KASSE를 PC에 연결했는데 버튼이 동작 하지 않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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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일부 PC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USB 입력 장치”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USB 입력 장치의 정상적인 설치완료를 위해 하드웨어 지갑을 PC에서 제거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Q

    KASSE 프로그램 설치 시 'WIndows의 PC 보호' 안내창이 뜨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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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일부 컴퓨터에서 PC 보호 안내창이 활성화 되고 KASSE 소프트웨어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정상 설치됩니다.


    1) PC 보호 경고창에서 '추가 정보' 클릭
    2) 추가 정보 화면에서 '실행' 클릭

  • Q

    KASSE 분실시 암호화폐를 어떻게 복구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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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Kasse를 새로 구입하신 이후 "복구 모드"나 "지갑 복구"기능을 이용하여 이전 상태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Kasse는 초기 설정 시 PIN코드 암호 4자리~10자리를 입력하고 난수로 발생하는 3~24개의 복구용 영어 단어와
    개인이 설정한 비밀번호(passphrase)를 종이에 써서 별도 보관합니다.

    비밀번호(passphrase)기능은 옵션으로 설정을 안하셔도 되지만 강력한 보안을 위해서는 비밀번호 설정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PIN코드와 복구 단어들, 비밀번호(옵션)를 통해 실시간으로 복구하실 수 있으며 다른 Kasse기기로 변경하시더라도
    위 내용들을 가지고 이전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복구 사용법은 Kasse 메뉴얼에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 Q

    KASSE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총 몇 종류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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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Kasse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11종류로 다음과 같습니다.

    Hdac, Bitcoin, Bitcoin Cash, Bitcoin Gold, Qtum, Ripple,  Ethereum, Ethereum Classic, Litecoin, Dash, ZCASH

    향후 적용 가능한 암호화폐를 검토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 Q

    KASSE에서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 암호화폐는 몇 종류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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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Kasse의 경우 본체 1개에 동시 11가지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Kasse는 11가지 암호화폐를 지원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가능한 암호화폐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암호화폐가 추가될 경우

    사용하시는 암호화폐 지갑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시면추가된 암호화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펌웨어 업데이트 시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지갑이 초기화 되므로

    반드시 복구시트(본인이 적어 놓은 SEED단어들)과 passphrase를 확인하신 후 업데이트를 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 Q

    암호화폐 송금시의 거래수수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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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제공하는 모든 암호화폐 송금에는 송금수수료가 있으며 송금 수수료는 암호화폐 채굴자에게 돌아갑니다.

    송금 수수료는 송금 속도에 관련된 것으로 Low(하)수수료는 거래가 늦게 체결될 확률이 높으니

    Standard(중), High(상)으로 수수료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수료와 관련되어 Kasse에서 취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